DOM은 W3C 표준으로 정의되어있는 문서의 항목을 객체화하기 위한 방법으로, 다음과 같은 3가지 파트로 나뉘어 있다.


 - Core DOM : 대부분의 Document Type 에서의 Object 형태를 말한다.

 - XML DOM : XML 문서 타입에서의 객체형태를 말한다.

 - HTML DOM : 포스팅에서 다루고자 하는 내용이며, HTML 문서 내에서 객체들이 해석되기 위한 형태를 말한다.


즉, HTML 에서 DOM이라함은 W3C의 HTML DOM 표준을 말하는 것이다.


DOM 오브젝트란 Document Object Model 의 약어로 웹브라우저가 HTML 을 해석하는 방식이자, Document 및 내부 구성요소를 객체화한 형태의 집합이라 할 수 있다.


HTML 의 각 요소들은 HTML Tag 및 텍스트들로 구성되어 있고, 이 각각의 항목을 노드(Node) 라 하고, 각각의 항목들은 Tree 의 계층형 구조를 이루고 있다.


HTML DOM 은 프로그래밍적 인터페이스를 허용하게 되어있으며 그에 따라 인터프리터가 Object 형태로 관리하게 되어있다.

각 Element 들은 Property 나 methods, events 를 가질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.


HTML DOM 은 HTML 의 Element 들을 나타내는 방식이자 Web 에서 문서가 동작하기 위한 표준으로 이해하면 된다.


<참고 : https://www.w3schools.com/js/js_htmldom.asp>



+ Recent posts